자색 당근의 효능 오렌지 당근과 비교하다

자색 당근의 효능 오렌지 당근과 비교하다

보라색을 띠는 보라색 당근은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당근과는 조금 다릅니다.

색깔 때문에 유명하지만 실제로는 그 영양 성분이 굉장히 풍부해서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보라색 당근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면역력 개선 보라색 당근에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많습니다.

이 두 가지 비타민을 통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비타민a는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예방하고 노화 방지 및 저시력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인 보라색 당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세포 손상을 줄이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동시에 암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눈 건강 비타민 a가 많은 만큼 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보라색 당근이 많은 비타민 a를 섭취하면 시력도 보호됩니다.

화학성분의 일종인 제악산틴과 루테인도 많기 때문에 노화나 컴퓨터 사용 등으로 인해 눈 건강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개선, 자당근 효능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효능은 심장 건강 개선입니다.

비타민c, 비타민a, 칼륨, 베타인, 질산염 등이 많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등의 발생률을 낮춰줍니다.

소화기 건강증진 소화기를 건강하게 해주는 수용성 섬유질이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변비나 설사나 위장 장애 등을 예방합니다.

뼈 건강 개선 보라색 당근은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비타민K가 많기 때문입니다.

비타민k는 체내 뼈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 합성을 돕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과 함께 뼈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하고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보라색 당근은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비타민c,비타민a를 비롯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보라색 당근 및 주황색 당근의 영양성분 비교표

아래에서는 100g당 보라색 당근과 주황색 당근의 영양 성분을 비교합니다.

보라당근 영양소칼로리41탄수화물10섬유질3단백질1지방0.2비타민a340%비타민c10%오렌지당근영양소칼로리41탄수화물10섬유질3단백질1지방0.2비타민a0비타민c9%

보라색 당근의 효능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주황색 당근에 비해서 훨씬 많은 편입니다.

항산화 작용뿐만 아니라 눈 건강 개선과 심장 건강, 면역력 개선, 소화 기능 개선, 뼈 건강과 피부 노화 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편입니다.

식습관 개선에 있어 보라색 당근을 포함하면 더욱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보라색 당근은 국물 형태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영양성분 흡수율이 굉장히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볶거나 삶으면 영양소의 대부분이 파괴됩니다.

그런데 즙으로 드시게 되면 중저온 온도에서 추출이 돼서 영양소 흡수율이 좋은 편입니다.

물론 국내산인지 유기질 퇴비를 사용하는지 인공첨가물이나 방부제는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중저온 온도에서 추출되어 안전한 알루미늄 파우치 포장으로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드시는 것이 더욱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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